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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인턴 낸시 마이어스 감독의 메시지, 사회 문화적 논평, 흥행 성과

by 걷는 언니 스텔라 2024. 10. 11.

 

영화 인턴 낸시 마이어스 감독의 메시지

이 영화는 특유의 따뜻함과 유머를 유지하면서도 세대 간 관계와 현대 직장에서의 진화하는 역학 관계에 더 깊이 파고듭니다. 로버트 드니로와 앤 해서웨이가 주연을 맡은 더 인턴은 은퇴한 70세 할아버지가 패션 이커머스 스타트업에서 시니어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으로 복귀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독특한 전제를 가진 이 영화는 연령주의, 페미니즘, 변화하는 미국 기업의 문화적 흐름에 대한 예상치 못한 사회적 논평이 되었습니다. 이 분석에서는 감독의 의도, 영화가 촉발한 사회적, 문화적 논의, 더 인턴이 박스오피스에서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인턴 감독 낸시 마이어스는  유머와 마음으로 세대를 연결하는 것은 세대 간의 단절을 탐구하고 노화에 대한 선입견에 도전하는 것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영화 인턴에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마이어스는 로버트 드니로가 연기한 벤 휘태커 캐릭터를 통해 나이든 사람들이 경험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청소년 중심 환경에 가져다주는 안정성과 지혜에 대해서도 가치를 인정받는 내러티브를 제시합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젊고 야심찬 CEO인 줄 오스틴(앤 해서웨이)은 끊임없는 적응이 필요한 세상에서 개인의 삶과 경력의 균형을 맞추는 밀레니얼 세대의 고군분투를 구현합니다. 마이어스는 벤의 구식 매너, 인내, 헌신과 줄스의 소용돌이치는 스케줄과 기술적 절약을 병치합니다. 하지만 감독 마이어스는 고정관념에 얽매이기보다는 이 역동성을 활용하여 한 세대의 강점이 다른 세대를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벤과 줄스 사이에 발전하는 우정과 상호 존중은 직업적, 개인적 맥락 모두에서 세대 간 화합의 가능성을 강조합니다.

마이어스는 영화 인턴을 통해 경험, 지혜, 나이가 젊음, 야망, 현대와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으며 실제로 작업 환경을 강화할 수 있다고 제안하고자 했습니다.

 

사회 문화적 논평  

인턴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는 현대 노동력의 연령 차별에 대한 조사입니다. 말년에 목적을 추구하는 은퇴한 벤 휘태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영화는 붐비는 활기찬 직장에서 번창하는 팀에 기여하는 노년층 근로자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기술력과 젊은 세대의 혁신 추진력이 강조되면서 노년층 근로자는 오늘날의 고용 시장에서 상당한 장애물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종종 이들은 구식이거나 덜 유연한 것으로 간주되어 조기 은퇴 또는 강제 경력 변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벤을 경험, 지혜, 공감 능력을 갖춘 사람으로 묘사함으로써 고정관념에 도전합니다. 벤은 문제에 대한 차분하고 침착한 접근 방식으로 젊은 동료들과 차별화되며,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 간의 협업이 어떻게 더 공평한 의사 결정과 더 나은 근무 환경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영화는 노년층 근로자가 단순한 기술 이상의 것을 보유하고 있으며, 젊은 근로자에게는 일반적으로 부족한 지침, 안정감, 더 넓은 관점을 제공한다고 제안합니다. 노인 해고가 만연함에 따라 인턴은 모든 세대가 직장에서 자리를 잡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가 직장에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강조합니다. 

 

또한 인턴은 권력을 가진 여성에게 가해지는 기대에 대한 미묘하면서도 강력한 비판을 제공합니다. 이 영화의 젊고 추진력 있는 CEO인 줄스 오스틴은 리더십의 요구를 병행하는 동시에 아내와 어머니로서 전통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사회적 압력에 직면해야 하는 현대 '커리어 우먼'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동시에 직원들의 기대와 개인적인 책임을 모두 관리하기 위한 그녀의 고군분투는 여성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대한 광범위한 사회적 대화를 반영합니다.

 
이 영화는 또한 젊은이들이 기존의 까다로운 직업 경로보다 일과 삶의 균형에 더 높은 가치를 두는 직장 내 문화적 변화를 포착합니다. 줄스는 엄청난 성공에도 불구하고 개인적 삶과 직업적 삶의 요구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이는 직장에서 유연성과 정신 건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근로자들이 공유하는 문제입니다.

많은 현대 조직에서 '허슬 문화'가 표준이 되었고, 인턴은 이를 부드럽게 비판합니다. 줄스의 정신없고 멈추지 않는 라이프스타일은 영화 내내 벤의 보다 여유롭고 사려 깊은 업무 스타일과 대조됩니다. 벤은 헌신과 부지런함을 존중하면서도 경계를 설정하고 직장 밖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의 이점을 인식하는 세대의 일원입니다. 줄스는 균형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고, 이로 인해 궁극적으로 자신의 개인적, 직업적 삶에 접근하는 방식을 재평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영화는 정신 건강, 소진, 업무 외 개인적 성취 추구의 가치에 관한 더 큰 사회적 대화에 기여합니다.

 

흥행 성과  

낸시 마이어스가 감독을 맡고 2015년에 개봉한 코미디 드라마 '더 인턴'은 할리우드의 거물 로버트 드니로와 앤 해서웨이가 독특한 업무 환경에서 활약합니다. 이 영화는 70세의 홀아비 벤 휘태커가 젊고 추진력 있는 CEO 줄스 오스틴이 이끄는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패션 회사에서 인턴을 하는 과정을 다룹니다. 뛰어난 앙상블과 마이어스의 이전 성공을 고려할 때, 더 인턴은 사소한 히트작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비평가들과 일반 대중의 시선 모두에서 기대를 뛰어넘었습니다. 

 

영화 '인턴'의 주요 출연진은 영화의 상업적 성공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그의 고전적인 연기를 보며 자란 기성세대에게 로버트 드니로가 연기한 벤 휘태커의 연기는 어느 정도 중후함과 매력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현명하고 동정심이 많으며 마음씨가 착한 은퇴자를 연기한 그의 연기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고, 그는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인생 교훈과 평온한 태도에서 위안을 얻었습니다.

반면에 앤 해서웨이가 줄스 오스틴을 연기한 것은 젊은 관객, 특히 밀레니얼 세대와 리더십 역할을 맡은 여성들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와 '레미제라블'에 출연한 후 할리우드에서 이미 입지를 다진 해서웨이는 성공적이면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CEO의 역할에 뉘앙스와 진정성을 불어넣었습니다. 개인적인 관계를 관리하면서 회사를 운영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한 그녀의 캐릭터가 가진 취약점은 많은 직장 여성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인턴'은 비평가들로부터 대체로 호평을 받았지만,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로튼 토마토에서 이 영화는 60%의 상당한 지지율을 기록했으며, 비평가들은 주연들의 매력적인 연기와 낸시 마이어스의 특유의 따뜻함과 유머가 어우러진 연기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너무 공식적이거나 예측 가능하다고 생각하여 비평가들의 반응을 약간 떨어뜨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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