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터닝레드 기본 정보, 디즈니 영화의 특징, 결말

by 걷는 언니 스텔라 2024. 10. 17.

 

메이의 터닝레드 기본 정보

2022년, 디즈니와 픽사는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단편 영화 바오를 제작한 도미 시 감독이 제작한 성인기 판타지 영화 '터닝 레드'를 개봉했습니다. 강렬한 감정에 직면할 때마다 갑자기 거대한 레드 판다로 변신하는 열세 살 소녀 메이린 '메이' 리의 이야기가 캐나다 토론토에서 펼쳐지는 이 영화의 중심에 있습니다. 터닝 레드는 청소년기, 문화 정체성, 가족의 역학 등의 주제를 다룰 뿐만 아니라 유머, 마음, 상상력의 아름다운 조합을 담고 있습니다. 

과보호적인 어머니 밍과 함께 사는 자신감 있고 학업 지향적인 사춘기 청소년인 메이는 2002년에 출간된 소설 '터닝 레드'의 주인공입니다. 메이는 가족, 친구, 교실의 요구를 저글링하는 등 사춘기에 수반되는 전형적인 어려움에 대해 협상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고대 가족의 저주로 인해 매우 화가 나면 거대한 레드팬더로 변신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상황은 환상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사실 사춘기와 함께 오는 혼란스러운 감정을 은유하는 것이며, 메이가 처음에는 통제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부분입니다.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메이는 가족의 모든 여성이 레드 판다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정보를 수집하는데, 이는 그들의 조상과 연결된 가족 비밀입니다. 메이는 판다를 없애기 위한 의식에 모두 참여한 어머니와 이모들의 발자취를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에 메이는 친구들과 더 친밀해지고 자신의 정체성을 더 많이 받아들이면서 이러한 자신의 모습을 억압하고 싶은지 아닌지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자기 수용, 세대 갈등, 가족 기대의 압박은 모두 영화 전반, 특히 중국계 캐나다인 문화의 맥락에서 전문적으로 엮어낸 주제입니다.

 

 디즈니 영화의 특징

디즈니 영화의 자주 사용하는 진정한 형태의 스토리텔링 영화입니다. 
많은 디즈니와 픽사 영화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터닝 레드는 스튜디오가 보편적인 주제, 감정적 깊이, 화려한 애니메이션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공감도가 높고 모든 연령대와 문화권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경험하는 개인적인 문제로 자주 고통받는 주인공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의 회사 특징 중 하나입니다. 메이의 자아 발견의 길과 가족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압박감은 어린 시절에서 청소년기로의 전환을 경험한  모든 사람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입니다. 메이의 여정은 변화를 경험한 모든 사람들이 이를 공유합니다. 

시각적으로 볼 때, 터닝 레드는 청소년기의 혼란과 자녀에 대한 어머니와 아버지의 사랑의 아름다움을 모두 담아낸 디즈니의 고품질 애니메이션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매두 기발하며, 메이의 전형적인 10대 자아와 푹신한 거대한 레드팬더 형태의 대비는 영화의 유머러스한 매력을 보이는데 기여합니다. 메이의 캐릭터는 레드팬더입니다. 또한 이 영화는 중국의 관습, 요리, 여러 세대에 걸친 인맥을 크게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국제적인 매력을 유지하고 있어 문화적 독특함이 돋보입니다.

결말

메이가 자신의 레드팬더 정신을 정체성의 일부로 받아들일 것인지 여부에 대한 결정에 직면했을 때, 다른 가족들처럼 자신의 정신을 봉인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야기의 전환점이 생깁니다. 영화에서 가장 감정적으로 강렬한 순간은 판다를 영구적으로 제거해야 하는 가족 의식 중에 일어납니다. 하지만 메이는 판다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자신의 원주민 배경과 자신의 독특한 정체성을 모두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메이의 어머니는 판다를 당황스럽고 관리할 수 없는 존재로 간주하기 때문에 이 결정의 결과로 메이와 어머니 사이에 마찰이 있습니다.

결국 메이의 어머니 밍은 감정적으로 힘든 시기에 거대한 레서판다로 변신합니다. 이는 메이 역시 가족과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자신의 길들여지지 않은 감정을 억누를 수밖에 없었다는 사실을 드러냅니다. 메이는 자신을 보호하려는 어머니의 열망을 높이 평가하게 되고, 밍은 딸이 자신의 사람이 되기 위해 자유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모녀간의 싸움은 두 캐릭터 모두 합의에 도달하면서 절정에 달합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메이는 레서판다를 보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모습을 온전히 포용할 수 있도록 변화를 통제하는 법을 배웁니다. 이 결론은 자기 수용을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가족 관계가 상호 이해와 타협을 통해 어떻게 발전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성장기의 지저분하고 불완전한 측면을 사라지게 하려는 노력보다는 받아들여야 한다는 긍정적인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