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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테이큰3의 시놉시스, 영화의 특수 효과, 시리즈 영화의 한계

by 걷는 언니 스텔라 2024. 10. 10.

 

영화 테이큰 3의 시놉시스

2014년에 개봉한 테이크 3는 리암 니슨이 "정말 특별한 덩어리"를 가진 전직 정부 요원 브라이언 밀스 역을 맡은 액션으로 가득 찬 테이큰  시리즈에 대한 마지막 투자작입니다. 처음 두 편의 영화는 위험한 중범죄 조직으로부터 사랑하는 뼈를 추적하고 전달할 수 있는 암울한 정의의 힘으로 제작사를 확립했습니다. 테이큰과 테이큰 2는 유사한 납치 및 전달 공식을 따랐지만, 테이큰 3는 그 템플릿에서 시리즈의 마지막 영화인 테이크 3는 고양이와 쥐의 서스펜션 요소에 초점을 맞춘 빠른 액션 시퀀스와 다른 점이 모두 익숙합니다. 

테이크 3의 핵심은 액션 서스펜더 뿌리에 충실하며 폭력적이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장면을 내내 전달합니다. 영화의 전제는 브라이언 밀스가 전 부인 레노어를 조종했다는 이유로 부당 기소되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당국이 그의 뒤를 쫓고 있는 가운데 밀스는 범행의 진정한 남성 요인을 밝혀내는 동시에 P 전투, 따돌림, 탈옥에 목시를 사용해 자신의 이름을 밝혀내야 합니다. 영화는 밀스가 경찰과 FBI에 의해 끈질기게 쫓기면서 압박감을 키우고, 밀스는 생존의 게임에 빠지게 됩니다.

테이큰 시리즈의 특징인 액션 시퀀스는 테이큰 3에서 다시 한 번 큰 주목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빠른 추격전, 잔인한 육탄전, 폭발적인 세트피스로 가득합니다. 한 가지 유명한 장면은 밀스가 법 집행 기관과 그를 쫓는 그림자 같은 숫자를 모두 피하는 로스앤젤레스의 도로를 자동 추격전입니다. 니슨은 나이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투 장면을 설득력 있게 연기하며 끊임없이 위험하고 긴박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이큰 3는 선구자들과 비교했을 때 서스펜더 측면에 더 기울어져 있으며, 브라이언 밀스는 그의 힘과 손재주뿐만 아니라 그의 지능에도 기대어 적을 제압합니다.

 

영화의 특수 효과  

3부작의 이전 영화는 실용적인 숫자와 현실적인 액션에 더 중점을 두었지만, 테이큰 3는 특수 효과와 CGI를 보다 다양하게 혼합하여  시퀀스를 강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이큰 3에서 특수 효과의 일부를 자극할 때는 CGI의 사용이 영화를 향상시키는지, 아니면 오리지널 테이큰을 그렇게 성공시킨 전제된 본능적 매력에서 추상화되는지 물어야 합니다. 

테이큰 3에서 영화 제작자들은 실제 숫자와 CGI를 액션 시퀀스에 통합하기 위해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투표용지는 항상 원초적이고 4분의 1에 가까운 전투 장면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아왔으며, 대부분의 경우 이 세 번째 투자는 그 공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리암 니슨의 일대일 전투 장면은 여전히 문학주의적 의미에서 전제되며, 진정성 있고 가슴 아픈 동작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실제 트릭 플레이어와 물리적 소품을 사용하여 펀치와 킥이 진짜처럼 느껴지도록 하는 실용적인 상품이 이러한 전투 시퀀스를 지배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이큰3는 이러한 액션 장면에서 특정 순간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가 CGI를 도입합니다. 예를 들어, 더 복잡한 전투 시퀀스와 고속 추격 과정에서 CGI는 가상으로 촬영하기에 섬세하거나 위험한 환경을 연출하는 데 사용됩니다. 

테이큰3의 이름 측면 중 하나는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는 자동차 추격전, 특히 브라이언 밀스가 경찰과 그림자 적수에게 쫓기면서 사업을 추진하는 지금은 악명 높은 고속도로 장면입니다. 이러한 차량 수치는 특수 상품과 CGI에 대한 영화의 의존도가 높아짐을 보여줍니다. 자동차 추격전 시퀀스는 이전 두 영화에 비해 나침반이 더 크며, CGI는 이러한 장면을 가능하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차량이 약물에 대항하는 부풀려진 방식으로 뒤집혀 추락하는 장면은 CGI가 드라마를 강화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분명히 합니다. CGI를 사용하면 영화 제작자가 더 역동적이고 폭발적인 충돌을 일으킬 수 있지만, 일부 관찰자들은 이러한 순간들이 영화를 신뢰도가 낮은 가정으로 밀어 넣는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리즈 영화의 한계  


테이큰 3가 직면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익숙한 공식에 크게 의존하는 시리즈의 세 번째 출품작이라는 사실입니다. 오리지널 테이큰는 아버지가 아들을 출산한다는 단순한 전제가 전 세계적으로 컬트적인 분위기를 불러일으키며 깜짝 메가히트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시리즈가 진행됨에 따라 공식이 얇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테이큰 2는 이전에 같은 내용을 다시 읽는다는 비난을 받았으며, 테이큰 3는 투표용지를 새로 유지하면서도 투표용지를 성공적으로 유지해야 하는 섬세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테이큰 3는 이러한 균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전달자가 아닌 브라이언 밀스를 타깃으로 삼아 효과 전환을 시도하지만, 내러티브는 이전 영화보다 덜 집중력 있고 덜 구체적으로 느껴집니다. 첫 번째 영화를 만든 감정적 핵심인 밀스와 그의 아들의 유대감은 더 광범위한 음모 음모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그 결과 테이큰 3는 원작을 설득력 있게 만든 감정적 강렬함과 타이트한 속도감이 부족합니다. 영화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공식이 예측 가능해졌다는 점입니다. 브라이언 밀스가 또 다른 범죄자 그룹을 무너뜨리는 것을 보면서도 여전히 재미있지만 세 번째 영화가 반복적으로 지루하게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테이큰 3는 세 사람에게 확실한 결론을 내리는 역할을 하며, 시리즈의 어리버리들이 기대하게 된 액션과 스릴을 선사합니다. 액션 시퀀스는 여전히 하이라이트로 남아 있으며, 특수 효과, 특히 실용적인 뼈대는 영화의 거친 리터럴리즘의 기반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리즈의 세 번째 영화인 테이큰 3는 시리즈 영화 피로에 시달리고 원작의 감정적 공명을 포착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결국 테이큰 3는 고위험 추격전과 폭력적인 싸움 장면을 찾는 사람들에게 유쾌한 액션 서스펜더입니다. 선구자만큼 오래 지속되는 작품은 아니지만 브라이언 밀스의 이야기에 적합한 결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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